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은 대체로 맑고 온화하겠지만, 오전에 일부 충남지역은 미세먼지 농도가 짙겠습니다. 오후부터는 '보통'수준의 대기질을 회복하겠습니다.



여:낮 기온은 23도 안팎까지 오르면서 평년보다 포근하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한동안 잊고 지냈던 미세먼지가 3달 만에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지난 7월 이후 석 달 여 만인데요.


밤사이 서풍을 타고 중국발 스모그가 유입되면서 오전 한때 일부 충남지역은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수준까지 치솟겠습니다. 다행히 오후부터는 대기흐름이 원활해지면서 '보통'수준의 공기질을 회복하겠습니다.



일교차는 크게 나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세종 9도, 대전이 12도로 쌀쌀하게 출발하겠는데요. 한낮에는 대전이 23도, 부여 24도까지 오르면서 평년 기온을 3, 4도가량 웃돌겠습니다. 환절기 감기 걸리지 않도록 건강관리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최저기온은 세종과 공주 9도, 대전 12도로 공기가 쌀쌀하겠고요. 일부 내륙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낮에는 공주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어제만큼 온화하겠습니다.
서해안도 아침까지 안개가 짙게 끼면서 평소보다 시야가 답답하겠습니다.

한낮 기온은 보령 도, 당진 도, 태안 도, 부여 도까지 크게 오르겠습니다.


<해상날씨>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매우 낮게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은 공기질이 깨끗하겠고요. 주 후반으로 갈수록 기온은 내림세를 보이면서 주말에는 예년 이맘때 가을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