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은 대체로 맑고 덥겠지만, 오후부터 밤 사이 대전과 세종, 충남 내륙에는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천둥과 번개가 치고, 우박이 떨어질 수도 있어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여:낮 기온은 대전이 29도로 어제보다 7도가량 높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지금 충남 북부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고, 그밖의 지역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아침까지 비가 조금 더 이어지겠고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다만 오후부터 밤 사이 대전과 세종, 충남내륙으로는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소나기가 지날 수 있겠습니다. 예상되는 비의 양은 5에서 30mm 정도로 많지는 않겠지만,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거나 우박이 떨어질 수도 있어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 아침까지는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권에서 대체로 흐리겠는데요. 낮부터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가 되겠고요. 낮 최고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어제보다 3에서 7도가량 높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27도 안팎으로 예상됩니다.


<해상날씨>

파도는 모두 잔잔하겠지만 서해 중부 해상에는 해무가 끼는 곳이 있어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주말인 내일도 오후부터 밤 사이 대전과 세종, 충남 내륙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요. 다음 주 월요일 대전은 3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