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은 맑고 포근하겠습니다. 대전의 낮 기온 22도까지 오르겠는데요.



여:오늘도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에는 건조주의보가 이어지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이번 주는 갈수록 포근해지겠습니다.//



당분간 맑은 날씨 속에 봄햇살이 그대로 내리쬐겠고 따뜻한 바람까지 불겠는데요. 오늘 대전의 낮 기온은 22도까지 오르겠고, 주 후반에는 25도까지 올라가며 초여름 날씨가 예상됩니다.



하지만 아침에는 여전히 쌀쌀합니다. 특히 계룡과 금산 등 충남내륙은 5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농작물 냉해피해가 없도록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화재 위험성은 커지고 있습니다.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에는 건조주의보가 내려져있는데요. 게다가 바람까지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 화재가 될 수 있겠습니다. 화재 예방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하늘이 드러나겠지만, 아침까지 세종과 충남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한낮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어제보다 2도정도 높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17도를 웃돌겠고요. 오후부터 내일 아침사이 최대 시속 45km의 강풍이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해상날씨>

파도는 앞 바다에서 0.5m이하, 먼 바다에서 1m이하로 낮게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다가오는 주말까지 뚜렷한 비 소식은 없겠습니다. 건조한 날씨가 계속 될 것으로 전망되니까요. 화재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불씨관리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