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도 우리지역에 국지성 호우가 예상됩니다. 태풍이 몰고온 수증기가 유입되며 모레까지 최고 200mm의 비가 쏟아지겠는데요.


여:시간당 5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겠고, 밤부터는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현재 우리지역은 비가 약하게 내리거나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안심하긴 이릅니다. 열대저압부로 약화된 태풍 '하구핏'에서 분리된 강한 비구름이 장마전선과 만나면서 우리지역에 계속해서 많은 비를 뿌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 아침부터 시간당 5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쏟아질 수 있겠습니다. 이에 따라 여전히 계룡, 금산, 논산을 제외한 충남지역과 대전, 세종에 호우경보가 발효 중입니다.


특히나 오늘 밤부터는 강풍특보까지 발효가 되면서 강한 비바람이 예상됩니다. 주변 점검 철저히 하셔야겠습니다.


앞으로 모레까지 100에서 200mm의 많은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산사태와 침수 등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태풍이 남기고 간 비구름이 정체전선으로 유입되면서 우리지역에 매우 강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고, 한낮에는 공주 도, 세종 도, 대전 도까지 올라 폭염이 계속되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31도 안팎으로 무덥겠습니다.//


<해상날씨>

현재 서해 중부 전 해상에는 풍랑 예비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전부터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물결도 높게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다가오는 주말과 휴일에도 비가 내리겠고, 우리지역의 비는 다음 주에도 계속 될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