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은 구름 많은 가운데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오후까지 충남 서해안에 눈이나 비가 오는 곳이 있겠는데요.



여:밤부터는 세종과 충남 지역에 눈이 내리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주말 잘 보내셨나요? 12월의 첫 월요일도 힘차게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부터는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시작되겠습니다.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3도에서 영상 3도 분포도로 어제보다 3도가량 낮겠는데요. 낮 기온도 6도 안팎에 머물면서 종일 쌀쌀하겠습니다. 최대한 따뜻한 옷차림 해주셔야겠습니다.



한편, 아침부터 오후사이 충남 서해안에는 눈이나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요. 그 밖의 충남 내륙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밤부터는 세종과 충남 지역에 눈이나 비가 오는 곳이 있겠는데요. 예상 적설량은 3에서 8cm, 예상 강우량은 5mm내외가 되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구름이 많이 끼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떨어졌는데요.

낮 기온도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에 그치겠습니다.
한낮에 보령 도, 당진 도, 태안 도, 부여 도에 머물겠고요.

내일까지 충남 서해안은 바람이 강하겠습니다.


<해상날씨>

현재 서해 중부 먼 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물결이 거세게 일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시는 분들은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은 세종과 충남 지역에 눈이나 비가 내리겠고요. 주 후반으로 갈 수록 추워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