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 아침 반짝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충남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권의 기온을 보이겠는데요.



여:찬 바람이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 낮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가을비가 그치고 나니 반짝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오늘 아침기온은 영하 3에서 1도사이로 춥겠는데요. 찬 바람이 불면서 체감 추위는 더 심하겠고, 낮 기온도 6도 안팎에 머물면서 서늘하겠습니다. 출근길 든든한 옷차림 해주시기 바랍니다.



한편, 충남 서해안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바람이 초속 10에서 16m사이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중국 북부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권에서 구름이 많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4에서 7도가량 낮겠습니다. 세종 도, 대전 도로 예상됩니다.

낮 기온도 크게 오르지 못하겠는데요.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선에 그치며 춥겠습니다.//

한낮에 보령 도, 당진 도, 태안 도, 부여 도로 예년보다 3에서 5도가량 밑돌겠습니다.//



<해상날씨>

현재 전 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물결이 2에서 5m사이로 매우 높게 일겠고, 바람도 거세게 불겠습니다. 해상활동 하시는 분들은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반짝 추위는 내일 낮부터 풀리겠지만, 이번 주 아침 기온은 대전이 0도 안팎을 보이며 서서히 겨울로 접어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