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밤사이 기온이 크게 떨어지며 대전과 세종, 충남 내륙에 한파경보가 내려졌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영하 10도를 밑돌며 매서운 한파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여:한파 속에 많은 눈까지 내리면서 출근길 교통 혼잡이 우려됩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폭설에 강력한 한파까지 몰아쳤습니다.


현재 대전과 세종, 충남 내륙에 한파경보가 발효 중이고, 충남 서해안에는 한파주의보가 내려졌는데요.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충남북부내륙 영하 15도 이하, 그 밖의 내륙에는 영하 10도 이하까지 곤두박질치겠습니다.



한낮에도 영하 10도 안팎에 머물며 매서운 추위는 계속되겠습니다.



한편, 추위 속에 어젯밤부터 눈이 쏟아졌는데요. 오늘부터 내일까지 많은 눈이 집중 되겠습니다. 모레까지 충남 서해안에 최고 20cm, 충남권 내륙에 3에서 10cm의 눈이 더 내려 쌓이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대체로 흐리고 가끔 눈이 내리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어제보다 2에서 4도 가량 낮겠습니다.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한파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낮 기온은 어제보다 5에서 10도 가량 떨어지겠습니다.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로 한낮에도 강한 한기가 이어지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한낮에 당진 영하 10도, 보령 영하 8도로 예상되고,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해상날씨>

현재 모든 해상에 풍랑경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파도는 앞바다에서 4.5m, 먼 바다에서 6m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이번 추위는 내일 절정을 이루면서 대전의 아침 기온 영하 16도까지 떨어지겠고요. 충남 서해안은 일요일까지 눈이 길게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