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절기 '소한'인 오늘 아침, 어제만큼의 추위는 없겠습니다. 하지만 낮부터는 찬 바람이 강해지며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여:아침까지 충남 서해안에는 눈이 날리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절기 '소한'인 오늘 아침 큰 추위는 없습니다.


대전의 아침 기온은 영하 1도 선으로 어제보다 7도 가량 높은데요. 하지만 낮부터 찬 공기가 강하게 밀려와 종일 영하권의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대전의 낮 기온 영하 1도에 머물겠습니다.



아침까지 충남 서해안에는 눈이 조금 날리겠고, 세종과 충남은 오전 한때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수준을 보이겠습니다.



낮부터는 충남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오전까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고, 고기압의 영향권에 들겠습니다. 대체로 흐리다가 낮부터 맑은 하늘이 드러나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어제보다 6에서 12도 가량 높겠습니다.

낮 기온은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로 어제보다 3에서 5도 가량 낮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한낮에 태안 영하 2도, 보령 영하 1도로 예상됩니다.


<해상날씨>

파도는 앞바다에서 2m, 먼 바다에서 2.5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수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우리지역에는 꽤 많은 눈이 쌓이겠습니다. 특히 충남 서해안에는 20cm 이상의 폭설이 쏟아지겠고요. 금요일 대전의 아침 기온이 영하 16도까지 뚝 떨어지며 추위가 절정을 보이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