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로그인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대전과 세종, 충남에는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도 무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낮부터 밤사이 내륙을 중심으로는 소나기가 지나겠는데요.



여:광복절인 내일은 태풍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밤사이 많이 더우셨죠. 오늘도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르는 찜통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현재 대전과 세종, 충남 대부분 지역에는 폭염경보가 발효 중인데요. 한낮에 35도까지 오르는 곳이 많겠습니다.



대기가 불안정한 탓에 내륙에는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정오부터 밤사이 천둥과 번개를 동반하며 요란하게 쏟아지겠고요. 비의 양은 5에서 70mm가 되겠습니다.



한편 제 10호 태풍 크로사는 일본 남동쪽 해상에서 북상하고 있습니다. 광복절인 내일 아침 일본 규슈를 통과한 뒤 동해상으로 진출하겠는데요. 태풍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더위가 일시 누그러지겠고요. 내일 새벽부터 비가 내리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밤부터 태풍 크로사의 전면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낮기온은 천안 도, 공주 도,

세종 도, 대전 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당진 도, 태안 도, 부여 도로 예상됩니다.


<해상날씨>

바다의 물결은 서해 중부 먼 바다에서 3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태풍의 영향으로 광복절인 내일부터 비가 시작 돼 모레 새벽까지 이어지겠고요. 토요일 오후에도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