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도 폭염특보가 이어지면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한낮에 33도 안팎까지 오르겠는데요.



여:정오부터 오후사이 대전과 세종, 충남에는 요란한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금요일인 오늘 연일 덥다는 말이 절로 나오는 하루가 되겠습니다.


폭염특보가 이어지는 가운데 오늘 우리지역의 한낮기온은 33도 안팎으로 어제보다 조금 더 더워지겠는데요.



여기에 소나기까지 지나면서 후텁지근하겠습니다. 정오부터 오후 3시사이 5에서 40mm의 소나기가 내리겠고요. 돌풍과 벼락을 동반하면서 요란하겠습니다.



한편, 9호 태풍 레끼마는 타이완 북쪽 해상을 지나고 있는데요. 내일 중국 연안을 따라 느리게 북상하다 다음주 초반이되면 중국 내륙으로 방향을 틀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구름이 많겠지만, 대기불안정으로 오후 한때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낮 기온은 천안 도, 공주 도,

세종 도, 대전 도까지 치솟겠습니다.
출근길 충남 서해안에서는 짙은 안개를 조심하셔야겠고요. 한낮에 당진 도, 태안 도, 부여 도까지 오르며 무덥겠습니다.



<해상날씨>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매우 낮게 일겠지만, 서해중부해상은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겠고요. 짙은 해무가 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주말동안 구름 많은 가운데 낮기온이 33도를 웃돌며 폭염이 기승을 부리겠고요. 다음주 월요일에는 비가 내리며 더위가 한풀 꺾이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