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4월 하순만큼 따뜻하겠습니다. 한낮에 대전이 22도까지 오르겠는데요.



여:대기가 정체되면서 세종과 충남은 종일 미세먼지 농도가 높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맑고 따스한 봄 날씨를 마음놓고 즐기지 못하는 게 아쉽기만 합니다.


오늘은 어제보다 기온이 더 오르겠는데요. 우리지역의 낮 기온은 20도 안팎으로 4월 하순만큼 따뜻하겠습니다.



다만 대기가 정체 되면서 먼지가 쌓이겠습니다. 세종과 충남은 미세먼지 농도가 종일 '나쁨', 대전은 오전에 '나쁨'단계를 보이겠습니다.



메마른 날씨는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충남 서해안을 제외한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화재 예방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동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대체로 맑겠지만, 아침까지 충남 남부 지역에는 가시거리가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2도정도 높겠습니다.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로 출발하겠습니다.

낮기온은 어제보다 3도정도 높겠습니다.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까지 오르며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19도 안팎으로 예상됩니다.


<해상날씨>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매우 고요하게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 오후에 비가 시작돼 모레 오후까지 이어지겠고요. 이 비가 그친 뒤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주말과 휴일에는 반짝 쌀쌀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