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로그인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도 우리지역에 국지성 호우가 쏟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까지 100에서 200mm, 많은 곳은 300mm의 비가 예상되는데요.



여:특히 내일 오전까지 충남 남부를 중심으로 시간당 30에서 50mm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지금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은 비가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충남 북부 지역을 중심으로만 약하게 비가 내리거나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긴장의 끈을 놓으시면 안 됩니다. 다시 오늘부터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부터 내일까지 우리지역에 100에서 200mm, 많은 곳에는 300mm 이상의 폭우가 예상돼 호우 예비특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특히 내일 오전까지 충남 남부지역을 중심으로 시간당 30에서 50mm의 매우 강한 비가 집중되겠습니다. 저지대와 농경지 침수, 산사태 등 비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서쪽의 저기압과 이에 동반된 전선이 주기적으로 유입되면서 강수 지속 시간이 길어지겠고, 남서쪽에서 따뜻하고 습한 공기가 북태평양 가장자리를 따라 유입되면서 비구름이 더욱 강하게 발달하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오늘 아침 기온은 아산 도, 천안 도, 대전 도에서 시작하겠습니다. 낮 기온은 공주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어제보다 2, 3도 가량 낮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26도 안팎으로 예상됩니다.//



<해상날씨>

파도는 높지 않겠지만, 서해 중부 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고 해무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주말과 휴일에도 비가 계속되겠고, 우리지역은 다음 주 화요일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