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도 장맛비가 내리는 가운데 우리지역에 강한 비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대전과 세종, 논산, 계룡에는 호우 경보가 발효 중인데요.



여:오늘 낮까지 시간당 50mm 안팎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현재 대전과 세종, 논산, 계룡에는 호우 경보가, 공주와 금산 등 충남 남부지역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현재 대전과 세종, 충남 지역에 시간당 50mm 안팎의 매우 강한 비가 쏟아지고 있는데요. 이번 비는 늦은 오후부터 저녁사이에 잦아들겠습니다.



하지만 내일 새벽부터 아침사이 또 다시 충남 남부에 강한 비구름이 발달하겠는데요. 시간당 50mm 안팎의 매우 강한 비가 쏟아질 수 있겠습니다.



내일 아침까지 최고 200mm 이상의 비가 더 내리겠습니다. 산사태와 침수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정체전선 상에서 좁고 긴 비구름대가 만들어지면서 오늘 낮까지 우리지역에 강한 비가 집중되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오늘 밤사이 기온이 크게 떨어지지 못하면서 아침 최저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의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낮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까지 오르면서 후텁지근하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27도를 웃돌겠습니다.


<해상날씨>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낮게 일겠지만,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 오후부터 밤사이 대전과 세종, 충남 내륙에 강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요. 주말과 휴일에도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