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월요일인 오늘은 밤까지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대전과 충남지역은 초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겠는데요.



여:아침까지 충남 서해안에는 안개가 매우 짙게 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날씨는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한 주가 시작되는 월요일인 오늘은 우산과 마스크를 챙기셔야겠습니다.//



오전까지 충남 서해안과 북부지역을 중심으로는 5에서 20mm의 비가 오겠고요. 낮부터 밤사이에는 충남 서해안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최고 70mm안팎으로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강하게 집중되겠습니다.



또 대전과 충남지역은 초미세먼지농도가 짙게 나타날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오늘 아침까지 충남 서해안에는 바다 안개가 유입되면서 가시거리가 200m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해안도로 이용하시는 분들은 각별히 조심운전 하셔야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구름이 많겠지만, 대기불안정으로 낮부터 밤사이 대부분 지역에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한낮 기온은 천안 도, 공주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어제와 비슷해 후텁지근 하겠습니다.

당진 도, 태안 도, 부여 도로 예상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해상날씨>

모든 해상에서 낮게 일겠고요. 모레까지 바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어 충돌과 전복사고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모레까지는 소나기가 자주 내리겠고요. 주 중반에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목요일과 금요일에는 다시 장맛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