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은 흐리고 오전까지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후에는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면서 공기가 탁하지겠는데요.



여:해안가와 해상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 아침도 부슬부슬 겨울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삼일째 이어지고 있는 이번 비는 오늘 오전 중에 대부분 그치겠는데요. 다만 금산 등 일부 내륙은 오후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비로 인해 도로가 미끄럽고 가시거리가 평소보다 짧은 만큼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비가 그치자마자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오후에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면서 공기가 탁해지겠는데요. 오늘 오후부터 내일까지 우리지역은 미세먼지 농도 '나쁨'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대체로 흐리고 오전까지 비가 내리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어제보다 1에서 3도정도 낮겠습니다.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출발하겠고요.

낮 기온은 어제보다 10도가량 크게 떨어지겠습니다. 천안 도, 공주 도로 예상됩니다.//

한낮에 보령 도, 당진 도, 태안 도, 부여 도로 전망되고요.

충남 서해안에는 강풍 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후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시설물 관리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해상날씨>

현재 서해 중부 먼 바다에는 풍랑경보가 앞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내려졌는데요. 물결은 4m 안팎으로 매우 높게 일겠고 바람도 세차게 불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시는 분들은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오늘 밤부터 찬공기가 내려오면서 내일 아침 기온은 영하권으로 떨어지며 추워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