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은 겨울비가 내리겠습니다. 오후까지 10~20mm의 비가 예상되는데요.



여:비가 그친 뒤에는 찬 바람이 강해져 날씨가 추워지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은 추위를 재촉하는 겨울비가 내리겠습니다.


충남 북부 지역부터 시작된 비는 차차 전 지역으로 확대되겠고요. 오후에 충남 북서 지역을 시작으로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하지만 금산 등 충남 남부 일부 지역은 늦은 오후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고요. 충남 내륙에는 오늘 밤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기도 하겠습니다.



비의 양은 10에서 20mm로 많은 편은 아니지만,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럽겠습니다. 운전하시는 분들은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이 비가 그친 뒤 공기가 부쩍 차가워지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대전이 영하 2도까지 뚝 떨어지겠습니다. 건강관리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대체로 흐리고 오후까지 비가 내리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낮 기온은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로 어제보다 낮겠지만, 예년기온을 6, 7도가량 웃돌겠습니다.
한낮에 보령 도, 당진 도, 태안 도, 부여 도로 예상되고요.

오후부터 충남 서해안은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미리 시설물 점검 해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해상날씨>

오후부터 서해 중부 먼바다도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시는 분들은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이번 한 주는 대체로 맑은 가운데 찬공기가 머물면서 춥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