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로그인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은 5호 태풍 '장미'의 영향으로 강한 비바람이 이어지겠습니다. 오후에 충남 금산에는 태풍특보가 발효 되겠습니다.



여:내일까지 대전과 세종, 충남에는 50에서 150mm, 많은 곳은 250mm가 넘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장마전선이 북한 쪽으로 올라가면서 일부 내륙과 충남 서해안 지역의 빗줄기는 약해졌습니다.


낮부터는 태풍 '장미'의 영향으로 많은 비가 집중되겠습니다.



현재 5호 태풍 '장미'는 제주도 서귀포 남쪽 약 260km 해상에서 빠르게 북상하고 있습니다. 크기는 작지만 우리나라에 직접 영향을 줄 것으로 보여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겠습니다. 태풍은 오늘 오전 9시쯤 제주도 동쪽 해상을 지나 오후 3시 무렵에는 경남 남해안에 상륙해 밤에는 동해상으로 빠져나가겠습니다.



앞으로 태풍이 강한 비바람을 몰고 오면서 오늘 오후에 충남 금산에는 태풍특보가 발효 되겠습니다. 순간 최대 풍속이 초속 25m까지 불겠습니다. 지붕이나 기왓장이 날아가고, 작은 나무가 쓰러질 수 있는 정도입니다. 시설물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내일까지 우리지역에 50에서 150mm, 많은 곳은 250mm가 넘는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서귀포 남쪽 해상에서 북상하는 5호 태풍 '장미'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낮 기온은 공주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예상됩니다.
충남 서해안도 29도를 웃돌며 후텁지근하겠습니다.


<해상날씨>

오늘 아침까지 서해 중부 먼 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초속 13m까지 강하게 불겠고,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비는 내일 오후부터 점차 그치겠고 이후로 주말과 휴일까지 흐린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