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 아침 영하권의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아침 기온은 대전이 영하 2도로 어제보다 5도 가량 낮겠습니다.



여:아침까지 충남 서해안에는 1cm 안팎의 눈의 내려 쌓이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성탄절인 오늘 아침 어제보다 공기가 차갑습니다.


대전의 아침 기온 영하 2도로 어제보다 5도 가량 낮은데요. 낮 기온은 6도로 어제보다 4도 가량 내려가겠습니다.



현재 충남 서해안에는 약하게 눈이 내리고 있는데요. 오늘 아침까지 1cm 안팎의 눈이 조금 내리겠고요. 내륙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추위 속 대기 흐름은 좋아서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에서 '보통' 단계를 보이겠고요. 충남 서해안과 고지대에서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흐리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어제보다 5에서 9도 가량 뚝 떨어지겠습니다.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에서 출발하겠습니다.

낮 기온도 크게 오르지 못해서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에 머물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한낮에 당진 4도, 보령과 서천 6도로 예상됩니다.//



<해상날씨>

파도는 앞바다에서 2.5m, 먼 바다에서 3m까지 높게 일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시는 분들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일요일 오후에는 충남 남부에 빗방울이 떨어지겠고요. 다음 주 중반부터는 영하 10도 안팎의 강력한 한파가 찾아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