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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데스크

대전MBC-KTV와 맞손..콘텐츠의 미래 연다/데스크

◀앵커▶

인터넷과 모바일, 유튜뷰 등의 뉴미디어 등

다양한 형태의 플랫폼이 등장하면서 방송

환경도 크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선호하는 플랫폼은 다르지만 무엇에

집중하고 또 무엇에 열광하는지, 그 중심엔

바로 콘텐츠가 있습니다.



대전MBC와 한국정책방송원, KTV 국민방송이

중부권 지상파 방송으로서는 처음으로 맞손을 잡고 콘텐츠의 미래를 함께 열어가기로

했습니다.



최기웅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중장년층에게도 어렴풋이 기억으로 남아있는

그 시절 선거 모습입니다.



1953년부터 1994년까지 매주 대한민국 정부가 제작하여 영화관에서 상영했던 영상 보도물,

대한뉴스입니다.


대한민국의 과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방대한 영상기록물을 보유한 KTV, 특히

공유개방 아카이브로 구축한 영상물만

135만건에 달합니다.



특히 정부 정책과 공공 정보를 담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으며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55만 명을 넘는 공공매체 중

가장 많은 뉴미디어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충청권 공영방송으로서 57년의 역사를 가진

대전MBC와 KTV가 손을 맞잡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콘텐츠의 미래를

함께 열어갑니다.



[성경환 원장/KTV 국민방송] 
"(대전MBC가) 워싱턴DC라고 할 수 있는

세종시를 커버하는 언론사이기 때문에 우리가 정부의 콘텐츠를 주는 것이 굉장히

의미있다고 생각합니다."



대전MBC는

고품격 프로그램 제작 능력에 더해 KTV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 중부권의 공중파·

뉴미디어 핵심 채널로 거듭난다는 전략입니다.



[신원식 사장/대전MBC]
"앞으로 이 자료들을 활용해서 저희가 지역

방송사로서 어떤 유의미한 일들을 해낼 수

있을까 고민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역분권, 지역혁신의 시대 대전MBC와 KTV는

콘텐츠를 무기로 지역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미디어 시대를 열어갑니다.



MBC NEWS 최기웅입니다.

최기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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