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은 올해 막바지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이번 장맛비는 이번주 일요일 오전까지 길게 이어지겠습니다.



여:특히 충남 북부에는 400mm가 넘는 폭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날씨는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어제 밤부터 올해 막바지 장맛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현재 충남 일부 지역에는 호우특보도 발효 중인 상태인데요. 이번 장맛비는 일요일 오전까지 길게 이어지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100에서 250mm고요. 충남 북부에서는 400mm가 넘는 집중 호우가 쏟아지겠습니다.



특히 이번엔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이 시간대에 시간당 5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집중 될 것으로 보이니까요. 호우 피해 없도록 대비 잘해주셔야겠습니다.



오전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시야확보가 어려운 만큼 조심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흐리고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한낮기온은 천안 도, 공주 도,

세종 도, 대전 도에 머무르겠습니다.

당진 도, 태안 도, 부여 도에 그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해상날씨>

모든 해상에서 잔잔하게 일겠지만, 서해 중부 해상은 짙은 해무가 끼는 곳이 많겠고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이번 막바지 장맛비는 이번주 일요일 오전까지 이어지겠고요. 다음 주에는 본격적인 폭염과 열대야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