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은 기온이 크게 내려가 올 가을 들어 가장 쌀쌀하겠습니다. 대전의 아침 기온 9도로 어제보다 4도 가량 낮겠습니다.



여:낮 기온은 20도를 밑돌며 서늘하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길었던 연휴가 끝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온 월요일 아침입니다.


오늘 출근길에는 옷차림을 따뜻하게 하셔야겠는데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대전의 아침 최저기온은 9도까지 내려가 올 가을 들어 가장 낮은 기온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 계룡과 청양, 금산 등 충남 내륙 지역에는 아침 기온이 4도 안팎까지 떨어져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낮에도 찬 바람이 불면서 체감 온도는 낮겠습니다. 오늘 우리지역의 낮 기온은 20도를 밑돌며 서늘하겠고, 일교차가 15도 안팎으로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감기나 독감 등 호흡기 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쾌청한 하늘이 펼쳐지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천안 도, 아산 도, 대전 도로 쌀쌀하겠습니다. 낮 기온은 천안 도, 대전 도, 세종 도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19도 안팎에 머물겠습니다.


<해상 날씨>

현재 서해 중부 먼 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물결이 3m까지 높게 일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 아침에는 기온이 더 내려가 대전 8도 등 올 가을 들어 가장 쌀쌀하겠고요. 이번 한 주간 맑겠지만,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test 단란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