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도 찜통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현재 대전과 세종, 충남 대부분 지역에는 폭염경보가 발효 중인데요.



여:한낮에 34도 안팎까지 올라 어제보다 더 덥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밤낮 없는 무더위에 많이 지치시죠.//



오늘 밤사이에도 기온이 떨어지지 못하면서 열대야가 나타나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낮 더위의 기세는 어제보다도 더 강해지겠습니다. 현재 우리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전과 세종이 35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낮 동안 볕도 강해서 자외선 지수 '매우 높음'단계를 보이겠습니다. 수십 분 이내에도 피부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외출 전 자외선 차단제 꼼꼼히 발라주시고요. 무엇보다 활동 중에 차단제를 수시로 덧발라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맑은 하늘이 펼쳐지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기온은 천안 도, 대전 도, 공주 도에서 출발하겠습니다.

낮에는 어제보다 더 덥겠습니다. 공주 도, 세종 도, 대전 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33도를 넘나들겠습니다.//



<해상 날씨>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낮게 일겠지만 해무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당분간 맑은 날씨 속에 폭염과 열대야가 이어지겠습니다. 이번 주가 폭염의 최대 고비인 만큼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