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은 대체로 맑겠지만, 오전까지 세종과 충남 내륙에 안개가 짙게 끼겠습니다. 공기는 어제보다 더 탁하겠는데요.



여:세종과 충남은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대전은 일시적으로 '나쁨'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한동안 주춤했던 초미세먼지가 다시 나타나고 있습니다.


밤사이에도 스모그가 유입되고 대기가 정체되면서 오늘은 어제보다 공기가 더 탁하겠습니다. 세종과 충남은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수준까지 치솟겠고, 대전은 일시적으로 '나쁨'수준을 보이겠습니다. 호흡기 질환 있으신 분들은 꼭 미세먼지 전용 마스크를 착용하셔야겠습니다.



아침 출근길에는 안개마저 뒤엉키면서 시정이 좋지 못하겠습니다. 특히 세종과 충남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가 200m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습니다.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서해 중부 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하늘은 맑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오늘 아침과 낮 기온은 모두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천안 도, 아산 도, 대전 도에서 시작해 한낮에 천안 도, 대전 도, 세종 도까지 올라 일교차가 15도 이상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21도 선을 웃돌겠습니다.


<해상 날씨>

파도는 모든 해상에서 매우 낮게 일겠고, 바람도 약하게 불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당분간 우리지역은 맑은 날씨가 계속되면서 대기가 건조하겠고요. 절기 상강인 금요일에는 기온이 크게 낮아져 대전의 아침 기온이 6도까지 떨어질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