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도 무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한낮에 폭염 경보가 발효 중인 대전과 세종, 충남 남부 내륙을 중심으로 3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여:늦은 오후에 충남 남동 내륙에는 소나기가 예상됩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계속되는 더위에 건강관리 잘 하고 계신가요?//



어제만큼은 아니지만 오늘도 무덥겠습니다. 현재 금산과 공주 등 충남 남부 내륙과 대전, 세종을 중심으로 폭염경보가 발효 중인데요.



낮 최고기온은 대전과 세종이 33도까지 올라 여전히 덥겠습니다.



늦은 오후에 금산 등 충남 남동 내륙에는 소나기가 내릴 수 있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북태평양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면서 가끔 구름이 많겠고, 아침까지 충남 남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천안 도, 대전 도, 공주 도로 출발하겠습니다. 낮 기온은 어제보다 2도가량 낮겠습니다. 공주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예상됩니다.//

충남 서해안은 30도를 넘나들겠습니다.//



<해상 날씨>

파도는 잔잔하겠지만, 천문조에 의해서 바닷물의 높이가 높아집니다. 만조 시 해안가 저지대에서는 침수 피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 오후부터 밤사이 대전과 세종, 충남 내륙에 벼락과 돌풍을 동반한 소나기가 내리겠고요. 심한 더위의 기세는 한풀 꺾이겠지만 다음 주에도 예년보다 더운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