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은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늦은 밤까지 10에서 40mm의 비가 예상됩니다.



여:비가 내리면서 오늘 낮 기온은 대전이 19도에 머물며 서늘하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황사의 영향으로 지금도 우리지역 곳곳에서는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대전과 세종은 '나쁨'수준을 보이고 있는데요. 아침까지 황사 먼지는 남아 있겠고 이후 비가 내리면서 공기는 점차 깨끗해지겠습니다.



비는 오늘 아침에 대전과 세종, 충남 대부분 지역에서 시작 돼 늦은 밤에 점차 그치겠습니다. 예상 강우량은 10에서 40mm정도입니다.



아침부터 낮사이 충남 서해안과 충남 남부 지역은 돌풍과 함께 시간당 10mm 안팎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는데요. 비 피해가 없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비가 내리면서 낮 기온은 어제보다 많이 내려가겠습니다. 대전이 19도 등 대부분 20도 선을 밑돌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서해상에서 동진해 남부지방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어제보다 4에서 6도가량 높겠습니다.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출발하겠고요.

낮 최고 기온은 어제보다 5에서 7도가량 낮겠습니다.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서늘하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20도 안팎에 그치겠습니다.//



<해상날씨>

파도는 앞 바다에서 1.5m, 먼 바다에서 2.5m까지 높게 일겠고요.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해상활동 하시는 분들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다음 주 월요일과 화요일 사이 또 다시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