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절기 '입춘'인 오늘 아침까지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우리지역의 아침 기온 영하 10도 안팎까지 떨어지겠습니다.



여:낮부터는 추위가 누그러지겠고, 퇴근길 무렵, 눈이 내리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봄이 시작된다는 절기 '입춘'인 오늘 아침, 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재 계룡과 공주, 홍성 등 충남 일부 지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우리 지역의 아침 기온 영하 10도 안팎까지 떨어져 있습니다.



낮에는 영상권을 회복하며 추위가 누그러지겠습니다.



하지만, 퇴근길 무렵 눈이나 비가 내리겠습니다. 저녁에 충남 북부 서해안부터 눈이 시작돼 밤에는 충남권 전 지역으로 눈이 확대되겠습니다.



내일 새벽까지 1에서 5cm의 눈이 내려 쌓이겠습니다. 특히 충남권 내륙을 중심으로 5cm 안팎의 많은 눈이 예상되니까요. 눈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어제보다 4에서 8도 가량 낮겠습니다.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춥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어제보다 1에서 4도 가량 높겠습니다.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까지 오르며 반짝 추위가 물러가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한낮에 당진과 태안 3도, 서천 4도로 예상됩니다.//



<해상날씨>

파도는 오전에 앞바다에서 1m, 먼 바다에서 1.5m로 낮게 일겠지만, 밤부터 물결이 높게 일겠고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 새벽 눈이 그친 뒤 기온은 오름세를 보이겠고, 토요일에는 대전의 낮 기온 11도까지 올라 온화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