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도 우리지역에 집중호우가 쏟아지겠습니다. 특히 오늘 낮까지 시간당 50에서 80mm, 많은 곳은 10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릴 걸로 보여 추가 비 피해가 우려됩니다.



여:태풍이 한반도에 직접 상륙할 가능성은 적어졌지만, 이번 주 내내 강하고 많은 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현재 당진과 서산, 태안에는 호우 경보가 세종과 천안, 공주, 보령 등 충남 북부와 서해안 지역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정체전선 상에서 강한 비구름대가 만들어지면서 오늘 낮까지 돌풍과 천둥을 동반해 시간당 50에서 80mm, 많은 곳은 100mm 이상의 폭포수 같은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최근 많은 비가 내려 하천이나 계곡물이 불어나 있고, 지반도 매우 약해진 상태입니다. 계속해서 호우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만큼 각별히 조심, 또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일단 내일까지 우리지역에 100에서 200mm, 많은 곳은 300mm 이상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설상가상으로 태풍 '하구핏'이 타이완에서 발생해 북상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에 직접 상륙할 가능성은 적지만 이 태풍에서 발생된 다량의 수증기가 더해져 이번 주 내내 많고 강한 비가 쏟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계속해서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남북으로 오르내리는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아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밤사이 기온이 내려가지 않아 아침 최저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를 보이겠습니다. 낮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까지 올라 무덥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28도 선을 넘나들겠고, 강한 바람이 불면서 강풍주의보가 내려진 상태입니다. //



<해상날씨>

현재 서해 중부 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먼 바다는 물결이 3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이번 주 내내 우리지역에 강하고 많은 비가 집중될 것으로 보입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