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은 대체로 흐리겠고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낮부터 늦은 저녁까지 대전과 세종, 충남 내륙지역에 최고 60mm의 소나기가 예상됩니다.



여:한낮에 대전과 세종은 34도까지 오르며 무더위는 계속되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8월의 마지막 금요일입니다.


오늘 외출하실 때는 휴대하기 편한 우산을 챙겨 나오셔야겠습니다. 소나기가 내리겠는데요. 낮부터 늦은 저녁까지 대전과 세종, 충남 내륙에 20에서 60mm의 소나기가 예상됩니다.



낮 더위는 계속됩니다. 현재 대전과 세종, 충남 대부분 지역에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한낮에 대전과 세종 34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습도가 높아 더위 불쾌감은 더 심하겠습니다. 통풍이 잘되는 가볍고 여유 있는 옷차림 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대체로 흐리고 오후부터 늦은 저녁사이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지 못하면서 열대야 현상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로 시작하겠습니다.

낮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까지 올라 무덥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31도를 웃돌겠습니다.


<해상 날씨>

파도는 높지 않겠지만, 서해 중부 해상은 돌풍이 불고,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 오후에 대전과 금산에는 소나기가 내리겠고요. 내일 낮부터 밤까지 충남북부에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모레 오후에는 대전과 세종, 충남남동내륙을 중심으로 또 한 차례 소나기 소식이 들어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