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로그인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은 가끔 구름이 많겠고, 오후부터 찬 바람이 불면서 기온이 크게 떨어지겠습니다. 아침까지 충남 북부 서해안은 약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여:중국발 스모그가 유입되고 올 가을 첫 황사까지 겹치면서 공기는 탁하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 출근하실 때는 어제보다 더 두툼한 외투를 챙겨 입으셔야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크게 낮지는 않지만, 오후부터 찬 바람이 불어들면서 기온이 뚝 떨어지겠습니다.



아침까지 충남 북부 서해안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약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도 대기질 상황은 좋지 못하겠습니다. 중국발 스모그가 유입되면서 충남은 오전에, 대전과 세종은 오후에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수준까지 오르겠습니다. 여기에 엊그제 발원한 황사까지 유입되면서 미세먼지 농도가 한때 '매우 나쁨'수준까지 치솟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은 가끔 구름이 많겠고, 아침에는 충남 서해안과 내륙을 중심으로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기온은 천안 도, 아산 도, 대전 도에서 출발하겠습니다. 낮 기온은 천안 도, 대전 도, 세종 도로 예상됩니다.
충남 서해안은 19도 선을 넘나들겠습니다.


<해상 날씨>

바다의 물결은 앞바다에서 1.5m, 먼 바다에서 2m까지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절기 '상강'인 내일 대전의 아침 기온 6도, 모레는 4도까지 떨어지며 추워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