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도 비가 내리는 가운데 내일까지 50에서 150mm, 많은 곳은 200mm가 넘는 폭우가 예상됩니다. 비와 함께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겠는데요. 
여:강한 비바람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밤 사이 서해상에서 강하게 발달한 비구름이 내륙으로 들어오면서 우리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현재 시간당 30mm 안팎의 장대비가 쏟아지고 있는데요. 태풍이 남긴 저기압이 많은 수증기를 머금은 채 다가왔습니다. 이 저기압이 장마전선과 결합하며 강한 비구름대가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출근길에 많은 비가 내리는 만큼 침수된 곳은 피해서 돌아가셔야겠습니다. 
내일까지 우리지역에는 50에서 150mm의 비가 내리겠고, 많은 곳은 200mm가 넘는 호우가 쏟아지겠습니다. 
또 동쪽과 서쪽 간의 큰 기압차로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지역에 강풍주의보가 내려져 있는데요. 오후까지 초속 10에서 16m의 강한 바람이 예상됩니다. 강한 비바람으로 인한 피해 없도록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저기압에 동반된 비구름대의 영향으로 강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기온은 25도 안팎으로 열대야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낮 기온은 공주 도, 세종 도, 대전 도가 예상됩니다.//
충남 서해안은 27도를 웃돌겠습니다.//
<해상날씨>
현재 서해 중부 전 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먼 바다는 물결이 5m까지 매우 거세게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남:오늘도 비가 내리는 가운데 내일까지 50에서 150mm, 많은 곳은 200mm가 넘는 폭우가 예상됩니다. 비와 함께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겠는데요.
<주간날씨>
이번 저기압이 통과한 뒤에도 장마전선이 영향을 주며 다음 주 월요일까지 비가 길게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