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은 추위가 한결 누그러지겠습니다. 낮 기온이 11도 안팎까지 오르면서 어제보다 높겠는데요.



여:대전과 세종, 충남지역은 미세먼지 농도가 짙게 나타나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이번 주 초반은 공기가 한결 부드럽겠습니다.//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7도에서 2도 분포도로 어제보다 높게 시작하겠고요. 한낮에는 11도 안팎까지 오르면서 어제보다 4, 5도가량 높겠고 예년기온을 웃돌겠습니다.



다만,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고 대기가 정체되면서 오늘 우리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는 짙겠습니다. 외출하실 때 황사용 마스크를 꼭 착용하셔야겠습니다.



오후부터 밤사이 충남북부에는 비가 내리겠는데요. 예상되는 비의 양은 5mm 내외로 많지는 않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흐려지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를 보이겠고요. 낮 기온은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로 어제보다 높겠습니다.//

한낮에 보령 도, 당진 도, 태안 도, 부여 도로 예상되고, 오후부터 충남 서해안은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해상날씨>

오후부터 서해 중부 먼 바다를 중심으로 물결이 2.5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모레는 오전부터 오후까지 비가 내리겠고요. 당분간 한파 수준의 강추위는 없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