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 충남 북부지역에는 늦은 오후까지 비가 내리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5에서 30mm입니다.



여:대전과 세종, 충남지역에는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한낮에 33도 안팎까지 오르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어느덧 7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더위에 힘드시겠지만, 오늘 하루도 기운차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충남 북부지역에 계신 분들은 작은 우산을 챙기셔야겠습니다. 오늘 늦은 오후까지 비가 내리겠는데요. 예상되는 비의 양은 5에서 30mm입니다.



여전히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에는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오늘도 한낮기온이 33도까지 오르면서 무덥겠습니다.



출근길 충남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는데요. 평소보다 시야가 좁혀지는 만큼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충남북부는 흐리고 늦은 오후까지 비가 오겠고요. 그 밖의 지역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낮 기온은 천안 도, 공주 도,

세종 도, 대전 도까지 치솟겠습니다.

당진 도, 태안 도, 부여 도까지 높아지겠고요. 충남 서해안에는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겠습니다. 서해 중부 먼바다에도



<해상날씨>

강풍이 불겠고요. 슈퍼문의 영향으로 주말까지 해수면의 높이가 높겠습니다. 해안가 저지대에서는 침수피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당분간 대체로 구름만 지나겠고요. 낮 기온이 33도 안팎을 보이며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